책소개
시민단체의 위협을 극복하는 방법에 관한 첫 번째 책
이 책은 행동가들에 대처하는 간단하면서도 실용적인 안내서이다. 행동주의는 30여 년에 걸쳐 연구되어 왔지만 이 책은 사람들에게 행동주의의 위협을 극복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첫 번째 책이 될 것이다. 이 책은 조직들에 열려 있는 다양한 선택들을 다루고 실용적으로 적용 할 수 있는 단계별 접근법을 제공한다. 압력집단들의 동기와 방법을 소개하면서 이들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행동주의에 대한 학술적 깊이
이 책은 PR 전문가이자 이 분야의 연구자인 저자의 경험은 물론 행동주의에 대한 국제적 연구를 토대로 하여, 이 분야의 학자들에게도 유용한 자료가 된다.
200자평
행동가들에 대처하는 간단하면서도 실용적인 안내서. 기업과 조직의 입장에서 위협이 되는 행동주의 극복 방법을 말한다. 조직들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들을 다루고 실용적으로 적용 할 수 있는 단계별 접근법을 제공한다. 또한 압력집단들의 동기와 방법을 소개하면서 이에 대한 통찰력을 제시한다.
지은이
데니스 디건(Denise Deegan)
더블린에서 건강 전문 PR대행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 고객은 국제적인 규모의 제약들이다. 1999년 데니스는 Dublin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행동주의에 관한 연구로 PR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논문 주제는 “코르크 항구주변의 제약 및 화학제조 회사들이 어떻게 환경보호 행동주의 집단들과 관계를 맺고 있나”로서 그녀는 이 논문으로 최고의 상을 받는 동시에 행동주의에 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 연구를 통해서 행동주의자의 압력을 받는 사람들을 위한 간단하면서도 유용한 정보가 부족하다는 점을 알게 되었고, 이 주제에 관한 책을 집필 중이다.
[출처] 시민단체 다루기|작성자 컴북스
옮긴이
최윤희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 언론학 석사를 마치고 미국 오하이오대학교에서 언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07년 현재 수원대학교 언론정보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비언어커뮤니케이션』,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과 국제 협상』, 『글로벌 비즈니스맨과 이문화 관리』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인간 커뮤니케이션』 등이 있다.
차례
서문
1. 매체에 대한 주목
2. 역사적으로 조망한 언론, 정치, 국민
3. 일본의 정보 카르텔 1 – 경쟁과 독점 직장
4. 일본의 정보 카르텔 2 – 규칙과 징계를 통해 관계 구성
5. 카르텔 망의 확장 – 협회와 계열의 역할
6. 왜 정보 카르텔이 문제인가
부록 1 국회기자단 규약
부록 2 키타미 법조 기자단 규약
부록 3 왕실궁내청과 잡지 기자단
부록 4 영국의 로비와의 비교
옮기고 나서
찾아보기